[테크월드=정동희 기자] SK텔레콤이 50만원대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 A7(2017형, 이하 갤럭시 A7)’을 7월 14일 단독 출시하고,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7월 12일부터 예약 가입을 시작한다.

‘갤럭시 A7’은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 홈(Bixby Home)을 지원한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및 지문 인식 기능 등을 탑재하고도 출고가는 50만원대로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텔레콤이 ‘갤럭시’ 시리즈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고객은 ‘넓은 디스플레이’, ‘고성능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인공지능(신기술)’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마트폰 구입시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스마트폰 가격'으로 분석 됐다. 

이에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고객의 요구(Needs)를 적극 반영한 ‘갤럭시 A7’을 선보이게 됐다. ‘갤럭시 A7’은 ▲5.7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전·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큰 3600mAh 대용량 배터리(고속충전 지원) ▲삼성 페이 ▲지문 정보로 보호되는 ‘보안 폴더’ 등 프리미엄 급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A7’의 색상은 블랙 스카이(Black Sky), 골드 샌드(Gold Sand), 피치 클라우드(Peach Cloud) 등 총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된다.

SK텔레콤은 ‘갤럭시 A7’을 다음달 14일까지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삼성 UHD TV(7명), 갤럭시북(7명), 미식(美食) 식당 초대권(70명)을 제공하고, 모든 가입 고객에게 클라우드 베리 70GB 1년 무료 이용권도 함께 증정한다. 또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1천명에게는 휴대폰 액세서리 7종 패키지도 선물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 A7’ 단독 출시를 통해 갤럭시 S8 등 고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부터 50만원대 갤럭시 A7, 30만원대 갤럭시 J5, 20만원대 갤럭시 와이드2까지 연이어 선보이는 등 갤럭시 풀-라인업을 구축해 고객의 단말 선택폭을 넓혀가고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합리적인 가격과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A7(2017)’을 출시하게 됐다”며, “SK텔레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폰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SK텔레콤 #A7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