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화 및 높은 정전기 내압 실현, 도트 매트릭스 표시의 디자인성 향상에 기여

로옴(ROHM)은 지속적으로 소형화되고 있는 웨어러블 기기 및 오락기기의 도트 매트릭스 광원 등의 민생기기용으로 리플렉터 타입 LED ‘MSL0402RGBU’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근 풀 컬러로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한 LED는 디자인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및 오락기기 등 폭넓은 분야로 전개되고 있다. 동시에 각 어플리케이션이 소형화 및 고기능화됨에 따라, LED에 있어서도 표현력 향상 및 소형화, 장기간 신뢰성 실현과 같은 시장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로옴 MSL0402RGBU는 정전기 내압 확보로 제너 다이오드 불필요하다.

이러한 시장 니즈르 반영한 로옴 MSL0402RGBU는 리플렉터 타입 고휘도 3색 (적색, 녹색, 청색) LED로, 로옴이 지금까지 축적해온 소형화 기술을 구사해 최소 사이즈 1.8mm x 1.6mm를 실현한 제품이다. 이에 따라 높은 혼색성 실현과 고밀도 실장에 의한 고정밀도 LED 표현이 가능하다.

기존의 도트 매트릭스 광원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은 정전기 대책이 필요한 경우 일반적으로 제너 다이오드를 사용했다. 그러나 MSL0402RGBU는 정전기 내압이 높은 소자를 사용해 제너 다이오드가 필요 없기 때문에 도트 매트릭스 회로에서 전류의 회류로 인해 불필요한 부분이 발광하는 문제를 방지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선명한 표현이 가능하다.

본 제품은 2016년 8월부터 샘플을 출하를 개시했고 11월부터 10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순차적으로 개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