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GHz의 대역폭과 넓은 공통 모드 범위를 공통 모드 제거 기능과 결합

측정 솔루션 기업 텍트로닉스는 올해 APEC2016쇼 에서 선보인 IsoVu 측정 시스템을 공식 출시하면서 발송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IsoVu 플랫폼은 전기 광학 센서를 사용해 입력 신호를 광학 변조로 변환,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를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에서 전기적으로 격리한다. 이 시스템은 네 개의 개별 레이저, 광학 센서, 다섯 개의 광섬유로 구성되며 정교한 피드백 및 제어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테스트 포인트에 연결되는 센서 헤드는 완전하게 전기적으로 격리돼 있으며 광섬유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는다. 혁신적인 이 기술에 대해 10개의 특허 신청이 제출된 상태이다.

텍트로닉스, IsoVu 측정 시스템

이 기술은 GaN 및 SiC 기술에 관련된 파워 디바이스 작업을 하는 설계자 등에 유용하며 가장 큰 장점은 탁월한 공통 모드 제거로 이전에는 공통 모드 노이즈에 가려져 있던 신호를 처음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IsoVu는 최대 100MHz에서 1,000,000:1(120dB)의 공통 모드 제거비(CMRR), 1GHz에서는 10000:1(80 dB)의 CMRR 성능을 제공한다. 100MHz에서 작동하는 경쟁 솔루션이 대략 20dB의 CMRR 성능을 가진 것과 비교하면 IsoVu가 10만배 더 뛰어난 것이다.

크리스 위트 (Chris Witt) 텍트로닉스 타임 도메인 사업부 총괄책임자는 “우리가 APEC 통해 방문한 설계 엔지니어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은 굉장히 긍정적이었다”며 “많은 설계자들이 설계를 위한 새로운 시야가 너무나 필요했고 IsoVu가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IsoVu를 사용하면 엔지니어가 DC에서 1GHz까지 2000V 의 대단히 큰 공통 모드 전압이 있는 상태에서도 5mV에서 50 V까지 매우 작은 차동 신호까지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IsoVu는 대역폭에 따라 공통 모드 전압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최초의 프로빙 시스템이다.

IsoVu 기술은 6가지 모델의 TIVM 시리즈 격리 측정 시스템으로 제공되며 대역폭 구성은 200MHz, 500MHz와 1GHz가 있고 광섬유 케이블은 3미터 또는 10미터로 제공된다. 10미터 케이블 옵션을 선택해도 3미터 옵션과 동일한 성능 사양을 발휘하므로 사용자는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의 간섭 및 복사 방출 환경에서 테스트 시스템을 멀리 위치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이 옵션을 사용할 경우 IsoVu는 원격 테스팅이나 EMI 검증 애플리케이션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