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 솔루션 분야 기업 텍트로닉스는 16GT/s 의 데이터 전송 속도 지원뿐만 아니라 PCIe 4.0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자동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 테스트 솔루션이 포함된 PCI 익스프레스(PCIe) 테스트 솔루션 제품군의 향상된 버전을 발표했다.

PCIe 4.0 기술의 데이터 전송 속도가 더욱 빨라짐에 따라 채널 손실, 지터 측정의 까다로움, 그리고 더 복잡해진 링크 트레이닝 및 시간 요구 사항들과 같은 새로운 테스트 관련 이슈들이 발생했다. 또 설계상의 마진이 줄어들면서 정확한 표준화된 측정 솔루션이 디버깅, 설계 검증 및 상호 운용성 테스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

이러한 모든 요구 사항들은 DPO70000SX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에서 지원 가능한 PCIe 4.0 및 3.0을 위한 텍트로닉스의 최신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해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다.

텍트로닉스, PCI 익스프레스(PCIe) 테스트 솔루션

브라이언 라이히(Brian Reich) 텍트로닉스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 책임자는 "PCIe와 같은 중요한 업계 사양이 진화함에 따라 테스트와 측정 툴 역시 이에 발맞춰 발전해야 한다”며 “DPO70000SX 오실로스코프와 새롭게 향상된 텍트로닉스의 PCIe 솔루션을 사용하면 최신 버전의 PCIe 사양에 따라 디버깅 및 표준 적합성을 검증하고 표준 적합성 테스트 시간을 크게 단축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PCIe 4.0 트랜스미터 테스트

텍트로닉스의 DPO/DPS70000SX와 DPO/MSO70000DX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를 위한 옵션 PCE4 기능은 100MHz 레퍼런스 클럭과 피코세컨드 지터 요구 사항을 포함한 새로운 PCIe 4.0 기본 사양에 맞는 새로운 트랜스미터(Tx) 측정 방법을 제공한다.

이는 PCI익스프레스의 4가지 속도인 2.5, 5.0, 8.0, 16.0GT/s 에 모두 사용된다. 다른 개선 사항으로는 새로운 U. 2 폼팩터(이전에는 SFF-8639로 지칭)와 전체 테스트 시간을 30% 가까이 줄여 최적화돼 있다. 이와 동일한 기능이 PCI익스프레스 3.0 기술 지원을 위한 텍트로닉스 솔루션인 옵션 PCE3에도 개선 사항으로 추가됐다.

PCIe 4.0 리시버 테스트

현재 텍트로닉스의 기술 솔루션은 PCIe 4.0 및 PCIe 3.1a 기본 사양 리시버 테스팅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텍트로닉스 BERTScope 비트 오류율 테스터와 텍트로닉스 고성능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를 자동화해 스트레스드 아이(stressed eye) 오프닝을 보정하고 Rx 적합성 및 지터 허용 오차를 테스트한다.

텍트로닉스의 파트너인 그래나이트 리버 랩(Granite River Labs)과 협력해 개발된 이 솔루션은 업계 표준 방식에 따라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복잡한 PCIe 테스트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장비 카리브레이션(Calibration)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이 솔루션은 또한 사용자가 정의한 범위를 사용해 다양한 타이밍 및 전압 파라미터를 통한 루핑을 지원하므로 2차원 결과 플롯을 만들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