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전자기기, 의료용, 공간 제약적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가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v1.2 치(Qi) 인증 15W 무선 전력 트랜스미터 ‘bq501210’를 출시한다.

신제품 bq501210은 84%의 시스템 효율을 달성해 기존의 무선 전력 디바이스보다 발열이 훨씬 적다. 또한 이 트랜스미터 제품은 여러 고속 충전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일련의 유연하고 맞춤 가능한 기능들을 제공하므로 개인용 전자기기, 의료용, 공간 제약적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I, 무선 전력 트랜스미터 ‘bq501210’

또 15W 무선 전력은 전자식 POS(point-of-sale) 단말기와 휴대용 의료 장비 같은 산업용 완제품에 적합하다. 이러한 혁신 기술은 부피가 큰 배선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커넥터를 제거한 모델을 선보일 수 있으며 전체 완제품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bq501210은 모바일 기기와 고속 충전을 절충(negotiation)해 기존의 고속 충전 디바이스를 비롯해서 호환 가능한 리시버에 최대 10W를 전송할 수 있다.

HVDCP(High-Voltage Dedicated Charging Port) 프로토콜이 AC/DC 월 어댑터와 절충해 입력 전압을 조절할 수 있다. 레일 제어 출력은 15V~19V 입력에서 최대 15W를 공급하며 최저 5V까지의 입력으로는 5W와 같은 저전력 동작이 가능하다.

이 신제품 포트폴리오는 기존의 2.5W, 5W, 10W 제품을 포함하며, 다양한 크기와 전력 레벨로 우수한 열 성능과 넓은 입력 전압 및 출력 전력 범위를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은 무선 전력 설계에 보다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bq501210 평가 모듈(EVM)을 통해 이 디바이스의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손쉽게 평가하고 빠르게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