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새로운 36V, 2.1MHz 동기식 벅 레귤레이터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레귤레이터는 스위치 노드 링잉을 제거할 수 있어 낮은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와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고 딥 드롭아웃(deep drop-out) 조건으로 동작한다. 2.5A LM53625-Q1과 3.5A LM53635-Q1 레귤레이터는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고급 클러스터, ADAS, 차체 전원 시스템과 같은 고전압 DC/DC 스텝다운 애플리케이션, 하이엔드 클러스터,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및 차체 전원 공급 장치 시스템을 위해 설계됐다.

또 웨터블 플랭크 패키징(wettable flank packaging)을 적용함으로써 광학 검사가 가능하여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들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는 TI의 WEBENCH 오토모티브 디자인 툴을 사용해 개발자들이 보다 빠르게 오토모티브용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TI, 36V, 2.1MHz 동기식 벅 레귤레이터

스위치 노드 링잉은 모든 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 장치에서 근본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LM53625-Q1 및 LM53635-Q1 레귤레이터는 기생 인덕턴스 및 커패시턴스를 줄여줌으로써 이러한 전원 솔루션으로 시스템 레벨에서 잡음과 EMI 방사를 최대 15dB까지 낮출 수 있다.

이로써 외부 EMI 필터링과 PCB(printed circuit board) 면적을 줄이고, CISPR 25 오토모티브 EMI 규격 적합성을 더욱 수월하게 달성한다. 비디오를 통해 TI의 LM53635-Q1을 사용해 오토모티브의 EMI 및 열, 시스템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LM53625-Q1 및 LM53635-Q1은 3.5V~42V의 넓은 동작 범위로 자동차용 12V 납 축전지를 위한 스타트-스톱 및 로드 덤프 조건을 충족한다2.1MHz로 동작해 최대 93% 효율을 달성하고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에서 콤팩트하면서 고온의 환경을 지원한다.

대기 시 18uA의 낮은 정지 전류(IQ)로 “상시접속(always-on)”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한다. 또 웨터블 플랭크 패키징(wettable flank packaging)은 솔더링 후 광학 검사가 가능하다.

전체적인 부하 및 온도 조건에서 0.6V 미만의 딥 드롭아웃 성능은 엄격한 콜드 크랭크(cold crank) 및 스타트-스톱 조건을 충족하므로 시스템 비용과 솔루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TI는 최근 출시된 LM53600-Q1, LM53601-Q1, LM53602-Q1, LM53603-Q1, LM5140-Q1 벅 컨버터에 신제품 LM53625-Q1 및 LM53635-Q1을 추가함으로써 0.65A~10A의 전원을 공급하는 오토모티브 시스템용 컨트롤러 및 레귤레이터의 포괄적인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모든 제품은 2MHz 이상의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며 낮은 IQ를 제공하고 EMI를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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