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말 차기 위성 발사 앞두고 글로벌 커버리지 홍보 주력

KT SAT가 ‘커뮤닉아시아 2016(CommunicAsia 2016)’에 참가해 차기 위성 커버리지를 홍보한다. 커뮤닉아시아 2016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에서 5월31일부터 6월3일까지 개최되는 아태지역 최대 방송·통신 박람회다. 

2015년에는 화웨이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해 약 50여개 국가의 1200개 사업자가 참가한 바 있다.

사진은 KT SAT 글로벌사업1팀 염병국 팀장이 KT SAT 부스를 방문한 해외 업체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

KT SAT은 지난 2014년부터 커뮤닉아시아에서 자사 부스를 운영해 오면서 위성 자원 및 기업을 홍보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 말 발사를 앞둔 차기 위성 2기의 글로벌 커버리지 및 해양위성통신(Maritime Very Small Aperture Terminal, MVSAT)을 홍보하고 사전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KT SAT은 이번 전시회에서 ‘More Than Satellite'의 슬로건으로 차기 위성 홍보 및 대면 영업을 위한 단독 부스를 선보인다. 붉은색과 흰색을 사용해 통일감을 부여하고 기하학적인 상부 구조물에 큰 KT SAT 로고를 달아 관람객의 시선을 끌겠다는 계획이다.

또 전면에는 75인치 투명 디스플레이를 설치, 보유 위성 및 서비스 커버리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 말 발사 예정인 무궁화 5A호, 7호 위성의 사전 마케팅을 위하여 전시 기간 중 현지 밀착 마케팅 활동 및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기 위성 발사와 함께 KT SAT은 중동-동남아시아-동북아시아를 포괄하는 글로벌 커버리지를 보유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인도네시아와 인도차이나 지역은 2023년까지 약 7% 대의 성장률이 예상되는 주요 타겟 시장으로, KT SAT은 동경 113도와 116도의 궤도를 보유하고 있어 해당 지역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KT SAT은 현지 밀착 마케팅의 일환으로, 전시기간 중 ‘인도네시아의 밤’ 등 타겟 시장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초청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신규식 KT SAT 대표이사는 “하반기 위성 발사와 함께 KT SAT은 인도네시아/인도차이나 시장에 유리한 글로벌 커버리지를 보유하게 된다”며 “KT SAT의 40년 위성 관제 노하우와 고객 중심 서비스를 결합해 글로벌 위성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