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내 CCTV, 글로벌 물류 컨테이너 트래킹 등 차별화된 해양 위성통신 솔루션 선보여

KT SAT가 부산 벡스코에서 4월26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에 참여한다. 해양수산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160여개 업체가 참가해 해양안전 정책·기술 등을 소개하며, 해양안전 기술 및 산업 발달에 관한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 2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내 KT SAT 전시관에서 관람객이 선내 CCTV 솔루션을 체험하는 모습.

KT SAT은 2015년 제1회 엑스포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참가해 해양 위성통신(Maritime Very Small Aperture Terminal: MVSAT) 및 부가 솔루션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글로벌 물류 컨테이너 트래킹을 비롯해 선내 CCTV, 위성 LTE 등 MVSAT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해상 통신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KT SAT 전시관에서 해상 위성통신 장비를 통해 선박의 항해 환경과 선내 주요장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선내 CCTV’ 및 선박의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신하고 해당 선박이 항해하고 있는 지역의 수심, 기상 환경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선박안전 증진 솔루션인 ‘Sea-One VMS’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신규식 KT SAT 대표는 “해양 안전은 국민 복지 향상 및 해양 경제 성장에 필수적”이라며 “KT SAT은 위한 초고속 해상 위성통신 및 부가 솔루션을 통해 대한민국 해양 안전 인프라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