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SAT과 함께 선내 CCTV, 와이파이 등 선박용 부가서비스 적용

KT SAT가 현대글로비스 선박에 초고속 무제한 실시간 해상전용위성통신(MVSAT)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KT SAT은 현대글로비스 소유의 자동차선, 벌크선 등 선박 43척에 MVSAT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하게 되며, 상반기 중 전체 선박에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KT SAT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위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성 사업자로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인말새트 FB(FleetBroadband) 위주의 해상위성통신 시장에서 초고속 무제한 해상전용위성통신인 MVSAT으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KT SAT의 MVSAT 서비스가 제공되는 선박 중 하나인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운반선(PCTC) ‘글로비스 센추리’호의 모습.

현대글로비스는 2008년도에 해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자동차선 및 벌크선 운영을 통해 ONE-STOP GLOBAL SCM을 구축해 해운업에서 입지를 다졌으며 물류 유통 역량을 기반으로 국제물류, 해상운송, 물류컨설팅 등 일관물류체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종합물류유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로 MVSAT와 함께 선박용 부가서비스를 최초로 적용해 선내 CCTV, 위성 LTE, 선내 Wi-Fi, 선박용 인터넷 전화 등을 이용하여 선박안전을 위한 신속· 정확한 해상 통신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이에 따라 비상시 긴급 연락 체제를 유지할 수 있어 선박 안전이 획기적으로 강화되고 무선 인터넷을 통해 지상의 가족, 지인들과 지속적으로 연락할 수 있게 되는 등 승무원들의 근무환경이 개선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KT SAT의 신규식 대표는 “해상전용위성통신 서비스 품질 고도화와 혁신적인 해양 솔루션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해상의 통신 환경 개선에 앞장 설 것”이라며 “올해 말 KOREASAT-5A 발사를 통해 해상 커버리지를 확대, 글로벌 위성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