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와 LG전자가 ‘친환경 스마트 호텔’ 시스템 구축과 숙박 제휴점·프랜차이즈 가맹점 혜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오프라인 인프라와 LG전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글로벌 호텔 체인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친환경 스마트 호텔 시스템의 구축과 국내 시장 도입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친환경 호텔 시스템은 숙박시설의 설계 단계부터 생애 주기를 고려한 맞춤 엔지니어링 컨설팅과 시공을 통해 운영비에서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IoT 플랫폼과 비콘 기술 등을 활용해 이용자와 소통을 강화시킨다.

야놀자와 LG전자가 ‘친환경 스마트 호텔’ 시스템 구축과 제휴점·프랜차이즈 가맹점 혜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직·가맹점과 제휴점 업주들에게 각종 시설 관련 가격 혜택을 확대한다. 리모델링과 각종 시설 보완을 원하는 제휴점이나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야놀자에 관련 컨설팅을 요청하면 해당 업소는 LG전자의 공조기기, TV, 냉장고, 세탁기, 노트북, 스타일러, 정수기 등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야놀자는 중소형 숙박시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숙박시장의 활성화와 시설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했다"며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숙박업소와 이용자, 양쪽에 한 단계 더 도약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한 LG전자 커머셜기업FD 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가 호텔에 특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공급처를 확보하게 됐다" 라며 “호텔에 특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여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