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숙박 애플리케이션의 제휴점 만족도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시장조사 전문 리서치기업 오픈서베이와 함께 3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전국의 숙박업주 150명을 대상으로 숙박업소의 숙박앱 사용 실태와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파악해 제휴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숙박앱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숙박앱과 제휴 후 직접적인 매출이 증가했냐는 질문에서 제휴중인 숙박업소의 68%가 그렇다와 매우 그렇다라고 응답했다. 숙박 앱이 영업, 혜택, 홍보 등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부정적인 응답이 1% 미만에 그쳐 숙박 앱이 전반적인 제휴점 홍보와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야놀자는 전했다.

숙박앱과 제휴 후 직접적인 매출이 증가했냐는 질문에서 제휴중인 숙박업소의 68%가 그렇다와 매우 그렇다라고 응답해 숙박 앱이 전반적인 제휴점 홍보와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야놀자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가장 도움이 되는 앱으로는 자사(45.6%)가 1위로 꼽혔으며 숙박업소를 홍보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숙박 앱 부문에서도 숙박업주(48.4%)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숙박 앱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약 60%가 야놀자를 선택했고 숙박업주가 사용하기 가장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앱 부문에서도 57%가 야놀자를 선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실시한 이번 조사를 통해 숙박업소의 만족도뿐 아니라 다양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숙박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 제휴점 혜택을 강화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