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V낸드 기반 고성능·대용량 포터블 SSD 'T3' CES에서 첫선

삼성전자가 3세대 V낸드 기반의 고성능·대용량 포터블 SSD 신제품 ‘T3’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외장형 SSD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6'에서 T3를 처음 공개하고 오는 2월부터 한국, 미국, 중국, 독일 등 세계 50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포터블 SSD는 작년 1월 삼성전자가 첫 포터블 SSD 'T1'을 출시하며 알려진 새로운 개념의 외장형 저장장치로 기존의 외장형 HDD에 비해 속도와 안정성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T3는 250GB, 500GB, 1TB, 2TB 등 4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HDD보다 최대 4배 빠른 450MB/s의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2TB 모델은 풀HD 영화 약 400편을 저장할 수 있을 정도로 용량이 커 소비자 사용편의성을 더욱 높인 점이 특징이다.

또 충격방지 프레임을 적용해 2미터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5톤 트럭이 밟고 지나가는 충격에도 견딜 수 있으며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과열방지 기능을 갖춰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SB 3.1 C타입 커넥터를 채용해 최신 IT기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띈다.

또 호환되는 케이블을 연결할 경우 USB 데이터통신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외장 메모리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작년 9월에 3세대 V낸드(48단) 기반 소비자용 SSD 라인업을 출시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