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비젼이 ARM Cortex-A 기반 'MV Expansion Camera Ver 1.0' SDK를 최근 출시했다.

마이크로비젼이 ARM Cortex-A15 AP 기반의 확장 카메라 솔루션인 ‘MV Expansion Camera Ver 1.0’을 출시했다.

카메라 솔루션은 스마트폰, CCTV, 로봇, 산업제어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최근 선호하는 카메라 사양은 13M, 16M Pixel 등 고화소의 제품들로 높은 사양의 ARM AP(CPU)에서 구현돼야 하지만 고사양 AP는 ISP(Image Signal Processor)가 소프트웨어 소스 형태로 지원되지 않아 다양한 카메라에서 개발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현재 대부분의 개발사는 채택한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고 먼저 해당 ARM AP 내부의 ISP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가 어떤 카메라 센서를 지원하는지를 확인 후 카메라 선택한다. 하지만 이 ISP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는 소스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해상도나 프레임 변경을 할 수 없다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고자 마이크로비젼은 다양한 ARM Cortex-A 기반에서 개발할 수 있는 MV Expansion Camera Ver 1.0 솔루션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출시했다. 

회사 측은 이 SDK를 통해 원하는 하드웨어 스펙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캡처, 영상저장, 음성녹음, 해상도, 프레임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이크로비젼은 MV Expansion Camera Ver 1.0 솔루션 구매하신 분에 한하여 개발자가 직접 기술지원 및 교육 지원 프로그램일 진행 중에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