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웰코퍼레이션이 9월 4일 임베디드 솔루션 기업 ‘소스체인(대표 최현진)’과 임베디드 솔루션 연구 개발업체 ‘지아이티(대표 이동수)’와 삼자간 IoT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 및 디자인 하우스 사업 협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월코퍼레이션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ICT 사업부(신사업부)가 추진 중인 IoT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스체인은 커넥티드 디바이스/M2M 모듈 전문업체로서 RF망 통신으로 1:N 약 1K 개 범위의 M2M 기반 콘솔 장비를 무선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RF 전문 임베디드 SW 전문업체다. 임베디드 하드웨어 전문 개발업체인 지아이티는 32·64비트 하이 앤드 ARM CPU 기반의 하드웨어 설계기술과 임베디드 리눅스를 전문으로 강의할 수 있는 검증된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월코퍼레이션은 향후 IoT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에 있어 M2M 기반의 RF 모듈과 망통신 기반의 RF모듈은 물론 임베디드 보드 관련 SW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파월코퍼레이션 강창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사물인터넷이라는 신사업 분야에 있어 각각 기술을 보유한 삼사가 협업해 시장을 개척하자는 의지가 발현된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