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장비에 활용해 정확한 자외선 지수 측정으로 화상 위험 예방

실리콘랩스는 고성능 근접 감지 및 제스처 인식 기능을 활용해 혁신적인 비접촉식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광학 센서 ‘Si1133 ‘와 조도센서 ‘Si1153’를 출시했다.

새로운 Si1133 광학 센서는 UV 지수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능을 다양한 스포츠 장비와 야외 활동용 제품에 추가할 수 있도록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Si1153 조도 센서는 밝은 일조 조건과 더 먼 감지 거리에 최적화돼 야외 환경에서의 제스처 인식 제어 및 근접 감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실리콘랩스 Si1133 UV 광학 센서

정확한 UV 지수 감지
자외선 과다노출은 인간에게 일광 화상의 위험과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피부암의 일종인 흑색종을 유발시키는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흑색종 및 다른 피부암으로 인해 연간 6만6000명이 사망한다고 추정하고 있다.

Si1133 센서는 UV 지수를 정확하게 측정해 태양 강도를 측정하고 피부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i1133 센서는 스포츠 및 피트니스 웨어러블, 백팩, 자전거 헬맷, 선글라스, 해변 테라스 가구 및 썬크림 포장재질처럼 비용에 민감한 폭넓은 범위의 야외 레져 용품에 쉽고 경제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Si1133 UV 센서는 I2C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WHO가 정의한 디지털 UV 지수와 부합하는 결과를 제공한다. 또 주변광의 조도를 감지해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고성능 근접 감지
Si1153 센서는 일조조건에서의 근접 감지 및 제스처 인식을 위한 뛰어난 성능 향상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신을 실현한다. 기존에 시중에 출시된 실내 환경에 최적화된 센서와 다르게 실리콘랩스가 새롭게 발표한 센서들은 주변광이 강한 실외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최대 2미터까지의 감지거리를 구현할 수 있다.

Si1153 센서들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전거 컴퓨터 및 기타 실외 스포츠 장비에 제스처 인식 기반 동작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도로나 현재의 작업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전자 기기를 쉽고 안전하게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센서들은 또한 ATM, POS(point-of-sale) 단말기, 출입문 시스템을 비롯한 더 먼 감지거리와 뛰어난 일조상태 아래에서의 동작 성능을 요구하는 근접 감지 애플리케이션에도 좋은 선택이다.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실리콘랩스 IoT 제품 사업부의 마케팅 부사장은 “광학 센싱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발전은 소비자의 건강, 안전, 편리성을 향상시키는 제품 설계에서 혁신을 이루는 핵심이다”면서 “우리의 차세대 Si1133 및 Si1153 센서는 개발자에게 최첨단 기술을 제공해 정확한 UV 지수 측정, 고성능 근접 감지, 제스처 감지 기능을 컨수머, 자동차, 상업용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