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가 유해한 자외선(UV) 노출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고성능 근접 감지 및 제스처 인식 기능을 활용해 비접촉식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광학 센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1133 광학 센서는 UV 지수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능을 스포츠 장비와 야외 활동용 제품에 추가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Si1153 조도 센서는 밝은 일조 조건과 더 먼 감지 거리에 최적화돼 야외 환경에서의 행동 인식 제어 및 근접 감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실리콘랩스가 자외선(UV) 노출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고성능 근접 감지 및 제스처 인식 기능을 활용해 차세대 광학 센서를 출시했다

Si1133 센서는 UV 지수를 정확하게 측정해 태양 강도를 측정하고 피부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i1133 센서는 스포츠 및 피트니스 웨어러블, 백팩, 자전거 헬맷, 선글라스, 해변 테라스 가구 및 썬크림 포장재질처럼 비용에 민감한 폭넓은 범위의 야외 레져 용품에 쉽고 경제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Si1133센서를 탑재한 제품들은 소비자가 UV 노출을 모니터해 안전한 상태에서 실외활동을 할 수 있다. Si1133 UV 센서는 I2C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WHO가 정의한 디지털 UV 지수와 부합하는 결과를 제공한다.

Si1133 디바이스는 또한 주변광의 조도를 감지해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Si1153 센서는 일조조건에서의 근접 감지 및 행동 인식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실현한다. 실내 환경에 최적화된 수많은 경쟁사 센서와 다르게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센서들은 주변광이 강한 실외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최대 2미터까지의 감지거리를 구현한다.

Si1153 센서들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전거 컴퓨터 및 기타 실외 스포츠 장비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도로나 현재의 작업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전자 기기를 쉽고 안전하게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