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슈퍼마이크로)는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서버를 18일 발표했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서버를 18일 발표했다. [이미지=슈퍼마이크로]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서버를 18일 발표했다. [이미지=슈퍼마이크로]

새로운 시스템은 기업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 분석, 복잡한 시뮬레이션 수행, 그리고 총소유비용(TCO) 감축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슈퍼마이크로는 새로운 서버에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시켜 8개의 세계 신기록을 세웠으며, 누적 50개 이상의 세계 신기록 기술을 갖추게 됐다.

슈퍼마이크로 서버는 각각 CPU당 최대 96개 코어와 3TB 메모리를 갖춘 가장 빠른 최상급 AMD EPYC 9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듀얼 프로세서 시스템에서는 최대 160개의 PCIe 5.0 레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비교적 요구사항이 적은 주변 장치 연결을 위해 8개의 PCIe 3.0 또는 4.0 레인이 추가제공된다. 모든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는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기내 또는 매장 내에서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첨단 보안 기능 세트를 지원한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96코어 CPU, DDR5 메모리, PCIe 5.0 스토리지, 네트워킹, 액셀러레이터, CXL 1.1+ 주변 장치 등 다양한 폼 팩터 및 플랫폼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AI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슈퍼마이크로의 고성능 GPU 서버는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를 지원하며 메타버스 유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