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노태민 기자] AMD가 ‘투게더위어드밴스_데이터 센터(together we advance_data centers)’ 행사에서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와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HPC) 성능을 제공한다.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 [사진=AMD]
4세대 AMD EPYC 프로세서. [사진=AMD]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을 위한 혁신 기술 및 기능을 지원한다. 차세대 AMD 젠 4(Zen 4) 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돼 현존 AMD 프로세서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전력 효율성으로 고객이 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 센터 워크로드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리사 수(Lisa Su) AMD CEO는 “데이터 센터 산업에서 프로세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4세대 EPYC 프로세서는 다방면에서 선도적인 성능을 제공한다”라며 “AMD는 데이터 센터 시장의 확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주요 파트너사에게 가장 광범위한 고성능 및 적응형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AMD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센터 CPU 로드맵을 구축하고 있으며,  4세대 EPYC 프로세서의 더욱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으로 한 단계 진화된 서버 프로세서 로드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