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와이어바알리는 지불카드산업 데이터보안표준(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PCI-DSS) 인증 최상위 등급인 ‘레벨 1’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와이어바알리는 데이터보안표준(PCI-DSS) 인증 최상위 등급을 확득했다. [사진=와이어바알리]
와이어바알리는 데이터보안표준(PCI-DSS) 인증 최상위 등급을 확득했다. [사진=와이어바알리]

PCI-DSS는 카드 소유자의 정보, 거래 데이터 등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인증으로, 글로벌 카드 브랜드사(VISA, Master, Amex, Discover, JCB)가 설립한 PCI 보안표준위원회가 책정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다. 

와이어바알리는 PCI-DSS 인증심사평가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를 통해 평가받았다. 보안 네트워크·시스템, 카드 고객 데이터 보안, 정보 보호 프로그램·정책 관리, 모니터링·네트워크 진단 등 12개 요구사항, 400여 개 세부 항목에 대해 검증받았다. 

와이어바알리는 올 7월 비자(Visa)와 손잡고 외화 선불카드인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를 선보였다. 이는 비자의 모든 해외 가맹점에서 총 15개 국가의 통화로 결제할 수 있는 카드로, 연회비, 해외 결제 수수료, 해외 ATM 출금 수수료가 없다. 유리한 환율에 미리 환전해 두고, 해외 여행, 유학, 직구 쇼핑 등으로 필요할 때 외화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어바알리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곽병화 이사는 “와이어바알리가 해외 송금에서 더 나아가 해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카드 결제에 필요한 국제 수준의 정보 보안 프로그램·정책을 갖췄다”라며 “고객들이 언제나 안심하고 해외 송금·결제를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와이어바알리는 본사가 있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호주, 홍콩 등 7개국에 법인을 두고 전 세계 520여 송금 구간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