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LG헬로비전은 추석을 맞아 오는 8일부터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온라인몰 ‘제철장터’를 통해 청년 농부가 생산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출연진이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출연진이 똑똑 청년농부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경북 문경 사과와 강원도 인제 고추, 전남 해남 육가공품 등 청년농부 10명이 생산한 다채로운 상품이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이번 기획전은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이 지난달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의 성과이다. LG헬로비전은 농촌진흥청 추천 농가 등 우수 업체 10곳을 우선 선정해 기획전에 입점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농촌진흥청과 매달 1~2개 농가를 선정해 헬로TV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에서 청년농부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지역채널 프로그램 ‘헬로TV뉴스’ 기획 코너물과도 연계해 지역 상생의 의미를 제고해 나가기로 했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오창언 청년농부 오창언 씨는 “대량 물량이 있어야 되는 기존의 다른 방송과 달리, LG헬로비전에서는 소량의 생산물만으로도 판매가 가능해 자리를 잡기 시작한 청년농부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지역채널 커머스가 성장하는 청년농부들에게 많은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이자 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부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큐베이터 역할을 열심히 해나가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한편, LG헬로비전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4일까지 지역채널 커머스와 온라인몰 ‘제철장터’에서 우리 지역 대표 추석 선물세트와 먹거리를 선보이는 ‘한가위 선물전’을 진행한다. 경북사과와 강원한우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세트 40종을 최대 33%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