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헬로비전]
[사진=LG헬로비전]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LG헬로비전이 자사 직영몰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 셀프 가입고객을 위한 ‘24시간 번개설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방송∙인터넷 계약 후 하루면 설치되는 ‘24시간 번개설치’를 통해 오랜 대기시간에 따른 번거로움이 해소돼 소비자 진입장벽이 대폭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4시간 번개설치’는 LG헬로비전 고객경험 혁신 활동의 일환이다. 자사 핵심 유통채널로 성장한 직영몰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방송∙인터넷 셀프 가입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직영몰 자체조사 결과 해당고객의 40%가 당일설치를 희망한 데 착안해 설치 소요시간을 1일 내로 단축했다.

고객은 LG헬로비전 직영몰에서 ‘24시간 번개설치’를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원하는 헬로tv∙헬로인터넷 상품을 선택한 뒤 ‘번개설치 바로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후 간단한 전화상담을 거쳐 계약이 완료된다.

계약완료 후에는 전국 23개 권역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내 설치가 지원된다. (주말∙공휴일 및 도서산간지역 서비스 제외) 원하는 일자와 시간대에 맞춰 설치도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가심비를 중시하고 비대면에 친숙한 MZ세대들이 주목할 만하다. 합리적 요금에 품질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유료방송(아이들나라·넷플릭스·디즈니+·유튜브 탑재)과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온라인 쇼핑하듯 간편히 가입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LG헬로비전 직영몰을 이용하는 고객경험 여정 전반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내 취향에 맞는 방송∙인터넷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해보는 ‘맞춤 탐색’과 원하는 상품의 상세조건을 선택해 셀프 가입하는 ‘바로 가입’을 할 수 있다.

가입계약 후 하루면 설치되는 ‘24시간 번개설치’까지 이용 전 단계에 걸쳐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다.

손기영 LG헬로비전 온라인마케팅담당은 “비대면 가입과 번개배송이 알뜰폰 대중화에 기여했듯, 직영몰 기반 ‘24시간 번개설치’ 서비스가 케이블TV∙인터넷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영몰을 통해 유통∙마케팅 비용 절감분을 고객혜택으로 돌려주는 참신한 서비스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