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인티그리트는 실내 AI음성인식과 대화서비스, 퀄컴의 AP와 로보틱스 플랫폼 하이퍼 비전 시스템과, 실시간 콘텐츠와 서비스 연동을 제공하는 고성능 AI 소셜로봇 디코닉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코닉은 특이점이 없는 방대한 공간에서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한 3세대 자율주행 기술과 복잡한 실내공간에서 음성과 대화서비스를 위한 빔포밍 멀티마이크 시스템과 음성 전처리 하드웨어, AI 자연어 클라우드, 로봇 데이터의 디지털 트윈을 위한 5G 실시간 제어와 관제 등 첨단 AI 플랫폼을 로봇 시스템에 집약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보안과 인증이 강화된 멀티 센서와 하이퍼 비전 시스템 모션 인텔리전스, 헤드부 10인치 플렉서블 OLED와 고해상도 LED 디스플레이를 전면에 탑재해 스스로 공간과 고객을 분석해 음성과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로봇의 새로운 디지털 인터페이스 경험을 제공하며, 로봇이 공간과 사람을 연결하는 소통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디코닉은 퀄컴의 고성능 AP와 로보틱스 플랫폼,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5G 네트워크를 지원해, 로봇단의 엣지 AI와 동시에 실시간 AI 클라우드를 통해 더 안전하고, 실시간 제어와 관제, 미디어 서비스까지 고도화된 로봇 디지털 트윈을 구현했다.
디코닉에 내장된 하이퍼 비전 시스템은 FHD 광학 줌 카메라와 7개의 카메라, 3개의 스테레오 카메라, 2개의 라이다, 열화상 카메라 등을 통합하고 센서 퓨전과 다중 분석, AI와 실시간 제어와 관제, 데이터 분석 등 광범위한 AI와 제어 기능을 서비스 로봇에 구현해, 더 정교한 공간 데이터와 인구 데이터를 취득하고 분석해 방역과 보안, 안전 모니터링을 제공하며 공간과 고객에게 매칭되는 최적화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조한희 인티그리트 대표이사는 “AI 가 강화된 하이퍼 로봇은 넘치는 정보와 데이터를 분석해 바쁜 일상 속 개인에게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최적의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인티그리트는 이 같이 미래 개인과 가족 연결과 소통의 중심에 소셜 로봇의 역할이 있고, 이를 위해 인티그리트는 미래 데이터의 중심이 되는 홈 로봇을 위한 핵심기술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