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정재민 기자] 노르마가 6월 1일부터 3일까지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 전시회인 ‘2022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ATxSG 2022-CommunicAsia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엑스포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커뮤닉 아시아는 캐나다, 이스라엘, 인도, 독일, 미국 등의 ICT 기업, 투자자, 바이어가 참여해 최신 기술과 제품을 둘러보고 교류하는 글로벌 전시회다.

노르마는 통합 한국관에 전용 부스를 운영, IoT와 양자 컴퓨터 보안과 관련한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블록체인을 포함한 양자 컴퓨터를 보안하는 양자내성암호 ‘하이브리드 PQC(Hybrid Post Quantum Cryptography)’를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노르마의 하이브리드 PQC는 암호키 교환, 데이터 암·복호화, 무결성 인증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통신보안, 데이터 보안, 전자상거래, 암호화폐 거래소 등 응용서비스 보안 등에 적용할 수 있다. 구축·유지 보수 비용 또한 비교적 낮은 장점이 있다.

노르마는 ATxSG 2022에서 글로벌 주요 ICT 기업을 둘러보며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협업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전개했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노르마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를 확인하는 시간이었을 뿐만 아니라 양자컴퓨터와 같은 글로벌 ICT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던 중요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 블록체인 보안, 양자 보안 등 노르마의 핵심 동력을 글로벌 테크 트렌드와 접목해 경쟁력 있는 기술로 키워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