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회로 없이 내장된 전압 레귤레이터 3개 모두 자동차 배터리에 직접 연결 가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자동차 등급 고집적 전력 관리 디바이스 멀리 레귤레이터 시리즈 L5963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L5963은 스텝-다운 DC-DC 변환을 위한 스위칭 레귤레이터 2개와 선형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 한 개,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한 개를 포함하고 있다. 전압 레귤레이터 여러 개를 다이(die) 하나에 탑재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제품 크기 및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자동차 등급 고집적 전력 관리 디바이스 멀리 레귤레이터 시리즈 L5963

L5963은 DTI(Deep Trench Isolation) 기술을 포함하는 ST의 최첨단 BCD8s 오토모티브 공정 기술로 생산된다. BCD(Bipolar-CMOS-DMOS)는 ST가 처음 개발한 기술로 저전압, 고전압 디바이스를 같은 칩에 집적화 할 수 있다. 즉, 중간 회로 없이 내장된 전압 레귤레이터 3개를 모두 자동차 배터리에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DTI 기술은 내부 블록 간의 절연을 높이면서 간섭은 줄일 수 있다는 뜻이다.

L5963은 3개의 전압 레귤레이터를 소형(PSSO36) 패키지에 통합한 소형 솔루션으로 차량의 배터리와 직접 연결 가능, 출력 전압은 외부의 간단한 레지스터-레지스터 부품으로 결정되며 각 레귤레이터는 하드웨어 핀으로 동작 및 중단 가능하다.

또 스위칭 주파수 최고 2MHz로 외부 부품 사이즈 최소화했고 DC-DC 레귤레이터 당 최고 3A의 높은 전류 성능으로 까다로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부합한다. 낮은 전력 분산으로 250KHz에서 90% 이상의 높은 효율성이 특징이며 대기모드에서 매우 낮은 대기전류(보통 25uA)는 서브시스템이 항상 차량 배터리와 연결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이다.

그 밖에 서브시스템과 차량의 배터리 연결 보호 위한 500mA의 통합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DC-DC 레귤레이터 간의 180° 위상변이로 EMI 방출 최소화, 모든 자동차 전장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규격인증(AEC Q100) 획득했다.

높은 집적도와 BCD 기술로 배터리와 전압 레귤레이터 사이에 사전-레귤레이터(Pre-Regulators)가 필요하지 않고, 전압 레귤레이터를 여러 개 쓰는 대신 디바이스를 하나만 쓰면 되기 때문에 비용 및 PCB면적을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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