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IMM 제품군에 속하는 600볼트형 두 번째 시리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지능형 파워모듈 SLLIMM 제품군에 속하는 600볼트형 두 번째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컴프레서, 펌프, 환기팬 등 가전 및 산업용 제품의 모터 드라이브에서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제품이다. 하드-스위칭(Hard Switching) 회로에서 최고 20킬로 헤르츠까지 동작하는 드라이브를 겨냥한 새로운 모듈로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출력 범위 300와트에서 3킬로와트 사이에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LLIMM 두 번째 시리즈.

또 ST의 듀얼인라인(Dual-in-Line) SLLIMM 제품군의 성공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저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메인-동력 전기 모터 간의 직접 연결이 가능해 능동 부품을 최대 10개까지 대체 할 수 있다. SLLIMM 두 번째 시리즈는 성능은 더욱 향상되고 집전체의 범위는 넓어졌다. 더불어 패키지 기술 옵션이 추가돼서 히트 싱크를 더 작게 쓸 수 있어서 애플리케이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SLLIMM 두 번째 시리즈는 내부 구성이 새로워졌다. 단 두 개의 드라이버(하이사이드 드라이버 및 로우 사이드 드라이버 각각 1개씩)와 전용 TGFS(Trench-Gate Field-Stop) IGBT로 이루어져서 업계 최고의 전도-스위치 손실 균형을 제공하고 견고성과 EMI 특성이 탁월하다.

주요 기술적 특성으로 △25°C의 최대 집전 전류 최고 35A △완벽하게 몰딩 된 DBC(Direct Bond Copper) 듀얼-인라인((38x24mm2) 핀-호환 패키지 옵션 △DBC 패키지 버전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열저항(Rth) 제공 △생산 비용을 줄이고 레이아웃을 간소화하는 내부 부트스트랩 다이오드 △동작 접합 온도 최대 175°C △최소 절연 1500Vrms(광커플러 필요 없음) △낮은 VCE(sat) △낮은 EMI △단상 및 3상 애플리케이션용 PCB 라우팅 간소화하는 개방형 이미터(Open Emitter) 출력 분리 △내장형 온도 센서 및 NTC(Nega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옵션 등이 있다.

ST의 SLLIMM 두 번째 시리즈 디바이스는 현재 대부분이 양산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