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최적화된 배터리 셀 모니터링과 밸런싱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배터리 관리 IC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탁월한 측정 성능과 높은 애플리케이션 견고성을 결합한 TLE9012DQU와 TLE9015DQU는 배터리 모듈, 셀 대 팩(cell to pack), 셀 대 차량(cell to car) 배터리 토폴로지를 위한 경쟁력 있는 시스템 레벨 솔루션이다.

이들 제품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차(MHEV),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 배터리 구동 전기차(BEV)와 같은 다양한 산업용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 이륜·삼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배터리 관리 IC는 안전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자동차 BMS 솔루션은 ASIL-D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ISO26262를 준수한다.

이들 제품은 복합 장치 드라이버(Complex Device Driver)를 사용해서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와 기능 안전 가능 PMIC와 함께 동작하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다양한 배터리 솔루션에 전압, 온도 검출과 밸런싱와 통신을 위한 전체 솔루션을 제공한다.

핀 펠스버그(Finn Felsberg) 인피니언 수석 부사장인은 “TLE9012DQU와 TLE9015DQU는 인피니언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완성하는 중요한 제품”이라며, “고객들이 인피니언 부품의 상호운용성과 다양하게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이제 고객들은 개발 작업에 들어가는 수고를 최소화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