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오라클이 클라우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리소스 최적화와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유연한 코어 인프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11개의 새로운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서비스, 기능들은 고객이 자사의 워크로드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더욱 빠르고 안전한 방식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새로운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Oracle Exadata Cloud@Customer)를 활용해 기존 배포 환경에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를 추가할 수 있어 효율적인 인프라 활용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현재 보다폰, 삼성증권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OCI를 활용, 마이크로서비스에서 인공지능(AI)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워크로드를 구동 운영하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과 안전한 원격 기술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전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도입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에 대한 오해로, 기업들이 클라우드의 혜택을 온전히 누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클라우드에 대한 흔한 오해 중 하나는 고객이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용으로 새로 구축해야 하며,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누리려면 복잡한 가격 모델을 고객이 직접 다뤄야 한다고 생각하는 점이다. 또한 운영 규모를 확장할 때마다 매번 이를 위한 기술 결정들을 직접 내려야 한다는 인식 역시 많은 기업들 사이에 퍼져 있다. 

오라클이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OCI혁신은 그 어느 때보다 간편하고 유연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이제 고객기업은 운영 규모 확장 시에도 힘들게 애플리케이션을 재구성하지 않고도 손쉽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11가지 새로운 서비스·기능 중에는 유연한 신규 블록 스토리지 볼륨도 포함돼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되는 이 기능은 변동하는 수요에 맞춰 성능의 특성을 자동으로 튜닝해준다. 전체 코어 성능으로 버스트 가능한 부분 단일 코어 가상머신(VM), 고속 연결을 지원하는 전체 HPC 클러스터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컴퓨팅 옵션도 포함된다. 

이 외에도 컨테이너 인스턴스를 활용해 고객은 직접 호스팅 VM을 관리하거나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을 요청할 필요 없이 컨테이너를 사용할 수 있다. OCI가 안전한 OS 이미지와 네트워킹, 스토리지를 바탕으로 인스턴스를 알아서 생성해준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ontent Delivery Network, CDN) 연결 기능을 갖춰 별도로 선정된 외부 CDN 업체와 다이렉트 피어링 연결을 가능하게 해 OCI 오브젝트 스토리지 영역 외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ZFS 파일 서버를 가용성이 높은 자동화된 배포 스택에 패키징해주고, 해당 스택은 OCI 블록 볼륨(OCI Block Volumes)을 활용해 로우 스토리지(Raw storage)를 확인해준다.
 
클레이 마고요크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수석 부사장은 “OCI는 앞으로도 기존의 클라우드 규칙들을 뛰어넘어 고객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고객들은 개방형 표준 기반 쿠버네티스를 지원하는 OCI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구축할 수 있고, AI·고성능 컴퓨팅 고객들은 클라우드 상에서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컴퓨팅 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크리스 첼리아 오라클 JAPAC 고객 전략 수석 부사장은 “OCI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워크로드를 구동하는 고객들은 오라클이 미션 크리티컬 활동의 복잡성을 제거해 주리라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들은 셀 수 없는 수많은 서비스를 직접 조합하거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재배치할 필요 없이 다양한 종류의 워크로드를 구동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한다. 이에 오라클은 새로운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새로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의 기능을 통해 더욱 유연한 환경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비용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