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캐논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제19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한정화 경영혁신위원회 위원장,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이사
왼쪽부터 한정화 경영혁신위원회 위원장,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이사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KMAC가 구성원들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과 성장 방향을 제시하고자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진단·평가하는 조사로, 올해로 19회를 맞이했다.

캐논코리아는 직원 가치, 고객 가치, 이미지 가치 등의 부문에서 업계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2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캐논코리아는 2015년부터 총 7회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됐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캐논코리아는 전국 10개의 지역 서비스 거점을 중심으로 583개소의 파트너사를 운영하면서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구축해 한층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을 통합해 토탈 이미징 솔루션(Total Imaging Solution) 기업으로 새로운 방향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제시하면서, 다양한 타깃 유저들에게 업그레이드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장애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장애 포용적 문화를 조성하는 우수 기업으로 여러 차례 선정됐으며, 이밖에도 사회적 기업에 복합기 등 사무용품을 지원하는 ‘나눔 복사 캠페인’, 미혼 한부모 가정의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mom(맘) 편한 가족 앨범’ 제작 지원,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 온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실천이라는 경영 철학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2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에서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작년 브랜드 통합 이후 하나된 캐논코리아로서 1위를 수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ESG 경영 기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