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차량용 인증 4세대 PCIe 스위치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Switchtec PFX·PSX·PAX 스위치 솔루션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구현하는 컴퓨팅 상호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크리슈나 말람파티(Krishna Mallampati) 마이크로칩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부 마케팅·애플리케이션 부디렉터는 “마이크로칩의 자동차 인증 Switchtec 4세대 스위치 포트폴리오는 ADAS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중앙처리장치(CPU)와 가속기 빌딩 블록을 연결하는 데 필요한 저지연·고대역폭 사양을 제공한다”며 “주요 기술파트너·고객과 수년간 협력한 끝에 해당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Switchtec 4세대 PCIe 스위치는 ADAS 아키텍처에서 분산형, 실시간, 안전 필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고속 상호 연결을 지원한다. PCIe는 데이터센터 시장을 넘어 자동차 산업에서도 선호하는 컴퓨팅 상호 연결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PCIe는 CPU와 특수 가속 디바이스에 저지연·저전력 대역폭 확장성을 제공한다.

마이클 트루그(Michael Truog) 엔비디아(NVIDIA) 자동차 플랫폼 아키텍처 부문 수석 디렉터는 “마이크로칩 PCIe 스위치는 유연성과 고급 프로그래밍 기능을 제공해 엔비디아 드라이브 플랫폼 내에서 고속 시스템온칩(SoC)과 그래픽처리장치(GPU) 연결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