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는 아주대학교와 함께 4차 산업시대를 맞아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적응하기 위해 제조산업의 메가트렌드를 이루는 주요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는 ‘2022년 스마트 제조산업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무료 재직자 교육이며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관련 직무를 수행하는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 스마트제조 요소 기술(PLC, ERP, MES 등), ICT융합실무(빅데이터 활용 실습, 임베디드시스템 구축, 영상 데이터 기반 딥러닝 활용기법 등)로 산업계 재직자 대상 수요조사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 향상 기술교육 수요에 기반한 교과목으로 구성했으며, 각 강좌별 상황에 맞는온라인 또는 대면 집체교육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교육운영을 위해 선착순 15명으로 인원이 제한되니 희망하는 교육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아주대학교 기업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윤혁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센터장은 “글로벌 기업들이 본격적인 디지털전환을 추진하며 국내 산업 생태계에도 디지털 전환이라는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기업 재직자들 사이에는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런 교육수요를 고려해 산업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교육을 통해 재직자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디지털전환 산업생태계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