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테크빌교육이 4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21년 테크빌교육 하반기 전사 독서토론 모습
2021년 테크빌교육 하반기 전사 독서토론 모습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과 기관 등에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책 읽는 직장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독서 친화적인 기업과 공공기관 등을 발굴해 우수한 기업과 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테크빌교육은 사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상하반기 전 직원 독서토론, 매월 임원 독서토록, 분기마다 팀장 독서토론, 상시적인 이러닝 독서세미나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 

직원들이 사내에서 원하는 책을 읽고 대여할 수 있도록 사내 라이브러리 ‘북빌 (Bookville)’도 운영 중이다 .

전 직원 독서토론은 소규모로 그룹을 지어 사전에 토론할 논제를 공유한 후 같은 책을 읽고 서로의 의견을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토론을 마치면 토론 내용을 요약해 모든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사내 그룹웨어에 게시한다. 또 독서토론을 통해 직원들 간 소통이 확대되고 다양한 아이디어들도 생성되는 만큼 진행에 필요한 책과 운영비를 회사가 지원한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모임을 최소화하는 한편, 도서구입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독서문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 신규 입사자에게는 입사 기념으로 대표의 친필 편지가 담긴 한 권의 책도 선물하고 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지식을 습득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 책이지만 혼자만 알고 있으면 자신만의 도그마에 빠지기 쉽다”며 “토론을 통해 조직원들끼리 의견을 교류하고 도출된 아이디어는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앞으로도 독서토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