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원프레딕트가 설립 이후 올해까지 5년 간 달성한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원프레딕트는 자체 개발한 산업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터보머신 등 발전설비와 모터, 펌프 등 각종 유틸리티설비에서 취득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설비의 건전성을 진단하고 고장을 예측하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 ‘GuardiOne(가디원)’을 제공하고 있다. 윤병동 대표를 비롯한 개발진이 쌓아온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발전, 석유화학, 제조, 반도체 등 설비 예지보전의 핵심 산업 군에서 대기업을 중심으로 레퍼런스를 구축하며 국내 산업AI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원프레딕트의 솔루션 계약 건수는 연평균 96%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가디원 제품형태의 공급계약이 전년 대비 2.5배 늘어나는 등 B2B SaaS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또한 국내 대기업, 공공 발전사 등을 중심으로 다수의 계약을 체결해왔으며, 기술력, 제품 외에도 고객 포트폴리오, 투자 규모 등 여러 주요 지표에서 ‘퍼스트 무버’로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주요 고객군이었던 에너지발전, 석유화학 분야뿐만 아니라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제조 산업군에서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며 고객 네트워크를 확장했고, 다년 SaaS 계약과 100%의 재계약 성공을 통해 고객 현장에서 가디원의 제품 효용성을 성공적으로 증명했다. 더불어 국내에서는 Korea AI Top Startup 100(KT경제경영연구소 & 한경AI경제연구소 주관), 한국신뢰성대상(한국신뢰성학회 주관- 중견·중소 부문) 등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고, 해외에서는 산업설비의 건전성 예측진단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 중 하나인 Global Data Challenge 대회에서 10번째 수상을 하며 해당 대회 아시아 최다 수상자의 자리를 굳혔다. 

올해 원프레딕트의 솔루션을 도입한 A 에너지발전사의 관계자는 “이전에는 육안점검이나 경험적인 판단 등 수동적인 방법으로만 설비 교체를 진행했기 때문에 사고·고장 발생에 대한 불안감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지만, 빅데이터·AI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원프레딕트의 솔루션 덕분에 설비에 대한 신뢰성이 대폭 강화됐다”고 전했다. 

원프레딕트 이응곤 COO는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기울여 고객이 느끼는 실질적인 현장의 효익을 키우고 증명해 나가는 데 더욱 집중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본격적인 해외 파트너십 기반의 사업 추진을 통해 북미,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서 원프레딕트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글로벌 유니콘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