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광고 시 TV/온라인/모바일 통합 노출효과 예측 및 비용 평가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및 모바일 동영상 통합 효과 분석 솔루션 ‘리믹스(ReMix)’를 12월1일자로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믹스(ReMix)는 광고주가 일정 예산을 TV와 온라인 동영상 매체에 어떻게 분배하는 것이 가장 높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또는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매체 중에 어떤 매체를 얼마의 예산으로 구매하는 것이 원하는 타겟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지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여기서 효과를 판단하는 근거 지표로는 *GRPs(총 시청률)와 *Reach(도달률)가 활용된다.

▲ 나스미디어, 온라인 통합 광고효과분석 솔루션 '리믹스' 오픈

리믹스는 브랜드 광고의 성과 측정으로 널리 활용되는 지표인 “Reach(도달률)“와 캠페인 집행 시 최적의 광고 매체 선택을 통해 광고 편성을 결정하는 “Media Mix(미디어믹스)”의 합성어로 ‘동영상 광고 캠페인의 통합 노출 효과를 리믹스 한다’ 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리믹스는 디지털 동영상 광고에서 ▲예산 분배를 위한 TV/온라인/모바일 통합 노출효과 예측 및 비용효율 평가 기능 ▲최적의 *미디어믹스(Media Mix)를 위한 광고 노출효과 예측 기능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기능을 토대로 성공적인 동영상 캠페인 집행을 위한 매체 계획을 수립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N-Screen 통합 및 디지털 동영상 광고 효과 측정 분야와 관련된 산학 협동 연구 및 업계 프로젝트 지원 등 연구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 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닐슨 코리아와 광고효과 산정을 위한 MOU 협약’을 맺는 등 연구 주체로서의 활동을 강화하였으며 축적된 연구 경험 및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믹스를 개발했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동영상 통합 매체 기획 및 구매가 확대되는 현 시점에서 리믹스는 광고주들에게 보다 과학적인 통합 미디어 믹스 솔루션을 제시할 것” 이라며 “향후 고도화를 통해 동영상을 넘어선 디지털 통합 매체 효과 분석 솔루션으로 확장을 기획 중이다” 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