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 www.nasmedia.co.kr)는2014년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2014년도 연간 매출액 299억 원, 영업이익 86억 원, 순이익 80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21%, 42%, 42% 증가했다.


이러한 호 실적에 힘입어 나스미디어는 2014 사업연도 현금 배당금을 1주당 290원으로 결정하였다. 이는 지난 2013년 170원보다 무려 71% 증가한 수치다. 시가 배당률은 1.21% 수준이며, 배당 총액은 약 24억 원에 달한다.

매출 및 수익 증가는 모바일 및 IPTV,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뉴미디어 광고 사업 부문의 확대와 광고 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투자에 이은 결과로 분석된다.

나스미디어는 지난해 ‘비디올로지’와의 국내 크로스 스크린 동영상광고 네트워크 구축 계약, ‘닐슨코리아’와 광고효과 산정을 위한 업무 협약, 자체 옥외광고 제안 시스템인 ‘오아시스(OASIS)’ 개발 등을 통해 뉴미디어 광고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 왔다.

나스미디어는 2015년에도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또한 프로야구 제10 구단인 kt위즈의 홈 구장인 수원 kt위즈파크 내 광고판매대행을 통해 KT그룹과의 시너지 창출로 옥외광고사업 부문에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2014년은 내수 침체와 세월호 사고 등 광고 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광고매체 다변화를 통해 위기 속 성장을 이루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올해는 성장 잠재력이 여전히 높은 모바일 광고와 급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광고,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 부문에 더욱 역량을 강화해 경쟁사와의 완전한 차별화를 이루고 디지털 미디어렙사의 리더 위치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