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메르센(Mersen) 150㎸A 3상 실리콘 카바이드(SiC) 파워 스택 레퍼런스 디자인에 SiC MOSFET과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메르센은 e-모빌리티와 에너지 스토리지를 포함한 여러 산업 분야에 전력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

메르센 3상 SiC 파워 스택 레퍼런스 디자인은 개별 디바이스 소싱과 테스트, 인증 없이도 시스템 개발자에게 컴팩트한 고전력 SiC 솔루션을 제공한다. 파워 스택 레퍼런스 디자인은 마이크로칩의 SiC 파워 모듈과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 메르센 버스 바, 퓨즈, 커패시터, 열 관리를 포함하는 단일 고성능 스택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마이크로칩 1200V MSCSM120AM042CD3AG SiC MOSFET과 AgileSwitch 2ASC-12A1HP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를 포함한 파워 스택 레퍼런스 디자인은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전에 설계된 키트를 통해 고전압 시스템을 신속하게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출시 기간을 6개월까지 단축한다.

파워 스택 레퍼런스 디자인은 전력 밀도 16㎾/ℓ, 접합 온도(Tj) 최대 130℃, 피크 효율 98%, 스위칭 주파수 최대 20㎑를 제공한다. 해당 레퍼런스 디자인은 마이크로칩 SiC MOSFET과 AgileSwitch 제품군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브를 활용하므로 개발자는 최대 전류 750A에서 700~1200V의 전압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또한 베이스플레이트 소재와 DBC(Direct Bonding Copper) 세라믹 소재, 다이 접합 방식 등 모듈 제작 옵션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인하우스 SiC 다이 생산을 로우 인덕턴스 파워 패키징과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와 결합해 개발자가 효율적이고 컴팩트하며 신뢰할 수 있는 최종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들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아날로그 제품, MCU 주변장치, 무선통신·보안 기술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 개발자에게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증된 토탈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