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온세미의 RSL15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가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 벤치마크 컨소시엄(EEMBC)의 인증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검증받았다.

인증에서 사용한 ULPMark 코어마크(CoreMark)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활성상태에서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에너지 효율을 측정한다. RSL15는 60.5 점수를 획득했다. MCU의 딥 슬립(deep sleep) 효율성을 산출하는 ULPMark 코어프로필(CoreProfile) 프로그램에서 온세미의 RSL10과 RSL15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RSL15는 최신 전력 소비량을 제공하면서도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기술로 설계돼 디바이스 신뢰점(RoT)을 구축한다. 또 코드와 데이터의 진정성, 무결성, 기밀성을 보장하는 Arm 크립토셀-312(CryptoCell-312) 기술을 제공한다. PSA 레벨 1단계 인증 설계는 블루투스 프로토콜의 일부로 이미 제공되는 보안조치를 강화해 애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레벨 모두에서 이를 보장한다.

이와 함께 RSL15는 도래각(AoA)과 발사각(AoD)을 통해 장거리,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위치파악 등 블루투스 5.2 사양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온세미는 Arm 코어텍스-M33(Cortex-M33) 프로세서가 센서 인터페이스를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딥 슬립 모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감지 기능을 개발했다. 이 기능을 통해 RSL15는 커넥티드 자산 추적, 스마트 리테일, IoT 엣지 노드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된 RSL10 라디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