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아이크래프트는 지난 10월 28일 ‘오픈 이더넷을 위한 엔비디아 큐물러스 리눅스’를 주제로 진행한 온라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월 19일 밝혔다. 웨비나에는 IT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해 오픈 이더넷을 향한 큰 관심을 반영한 듯했다.

아이크래프트는 현대적 데이터 센터 구축에 필요한 유연한 네트워크 구성과 관련해 고객들 수요가 커지면서 오픈 이더넷 주제의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
세션 발표는 아이크래프트 빅데이타팀 이정미 선임, 임종수 선임이 진행했다. 이 선임은 오픈 이더넷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큐물러스 스위치 제품과 실제 구축 사례를 소개했고, 임 선임은 오픈 이더넷의 필요성과 오픈 이더넷 구성에 바탕이 되는 엔비디아 큐물러스 리눅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엔비디아가 제공하는 오픈 이더넷 기반 스펙트럼 스위치는 고객이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25·100·200Gb를 넘어서 400Gb의 높은 이더넷 성능을 제공한다. 또 큐물러스 리눅스는 개방형 아키텍처로써 유연한 확장성과 시스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 센터 자동화를 위한 최적의 NOS(Network Operating System)로 평가된다. 이런 개방형 네트워킹 플랫폼은 뛰어난 확장 유연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운영을 완벽히 제어할 수 있다.
아이크래프트는 소규모부터 대규모 클러스터까지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한 경험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각 업체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최적화한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도록 돕는다.
이번 웨비나는 토크아이티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