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는 클라우드 인증서 프로비저닝과 IoT 디바이스-클라우드 인증을 자동화하는 CIRRENT Cloud I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용하기 쉬운 서비스로 칩에서 클라우드까지 신뢰 체인을 연장하고 보안을 높이며, 작업을 간소화하는 Cloud ID는 기업의 총소유비용을 낮춘다. 이는 산업용, 컨슈머, 헬스케어, 의료, 제조 분야의 클라우드 연결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에 적합한 서비스다.

롭 코넌트(Rob Conant) 인피니언 소프트웨어·에코시스템 부사장은 “Cloud ID는 인피니언의 강력한 임베디드 보안을 기반으로 하며, CIRRENT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해 칩에서 클라우드까지 신뢰 체인을 연장하고 고유한 방식으로 제조, 보안, 프로비저닝 문제를 해결한다”고 설명했다.

과거 IoT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은 복잡성과 보안 사이에서 절충안을 선택해야 했다. 제조 라인에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설치하고 안전한 IT 프로세스를 요구하는 복잡하고 값비싼 솔루션을 선택하거나, 구현하기가 쉽고 비용이 적게 들지만 상당한 보안 결함이 있는 더 간단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었다. 반면, 인피니언의 Cloud ID는 클라우드 기반 인증서 제공 메커니즘으로 암호화된 보안을 제공하고 제조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이 같은 패러다임을 극복하도록 한다.

기존의 접근 방식과 달리, Cloud ID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 복잡한 IT 시스템이나 프로세스 없이 개별 인증서를 보유할 수 있는 기능을 유지하면서 제조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 복잡한 인프라 없이 인피니언의 신뢰할 수 있는 보안과 X.509 인증서의 강점을 활용하는 비대칭 키 보안을 제공한다.
▲ 클라우드에 대한 자동 프로비저닝을 제공한다. 이로써 사용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공용 클라우드 또는 AWS IoT Core를 사용해 클라우드 간 연결과 프로비저닝을 구성할 수 있다.
▲ 사용자가 등록과 프로비저닝을 모니터링, 추적, 감시할 수 있도록 한다.
▲ NRE와 HSM 운영 비용을 대체해 총 소유비용을 낮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