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는 새로운 전력 MOSFET 기술이 적용된 OptiMOS 6 100V 제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기술은 전하(스위칭)와 온-상태 저항(전도, RDS(on))에 따라 손실이 발생하는 텔레콤이나 태양광같이 높은 스위칭 주파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그뿐만 아니라 동급 최고의 RDS(on)과 더 넓은 SOA(안전 동작 구간)를 제공해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BPA)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에도 적합하다.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한 OptiMOS 6 100V 제품군은 향상된 RDS(on)과 높은 성능 지수(FOM)를 제공한다. 낮은 온-상태 저항과 개선된 스위칭 성능을 결합한 OptiMOS 6는 열 설계를 수월하게 하고 병렬연결을 줄여 높은 효율, 향상된 전력 밀도를 달성하며 시스템 비용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한다.

특히 텔레콤 시장에서 OptiMOS 6는 최신 OptiMOS 5 대비 18% 낮은 RDS(on)과 30% 이상 향상된 FOM(RDS(on)xQg·Qgd)을 달성해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600W –(36~60)V 대 12V ZVS 벅-부스트 컨버터에 SuperSO8 패키지(2.2mΩ)의 OptiMOS 6을 사용하면 OptiMOS 5 BSC027N10NS5(2.7mΩ) 보다 전체 부하 범위에 걸쳐서 1%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그 결과 향상된 전하와 RDS(on)으로 전력 손실을 7W 줄이고 최대 15%까지 더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