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줌이 ‘줌 이벤트(Zoom Events)’에 ‘컨퍼런스(Conference)’ 유형 등 새로운 기능을 대거 업데이트했다. 

이에 따라 따라서 줌 이벤트 라이선스 소유자는 줌 이벤트로 멀티-데이, 멀티-트랙 컨퍼런스를 주최할 수 있으며, 특히 줌 이벤트 컨퍼런스 유형을 이용하면 효과적인 가상 이벤트 경험을 자아내고 대규모 이벤트를 관리하며 참가자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줌은 호스트가 이벤트를 주최하고 관리할 때마다 여러 플랫폼을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줌 이벤트 하나로 가상 이벤트를 주최, 관리, 결과 보고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능 업데이트를 계속 선보이고 있다. 줌은 지난 9월 전 세계 3만 3000명 이상이 참석한 연례 사용자 컨퍼런스 ‘줌토피아 2021’을 줌 이벤트 솔루션 상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줌 이벤트가 멀티-데이, 멀티-트랙을 지원하게 됐다. 주최자는 이벤트를 5일에 걸쳐 열 수 있고, 동시에 최대 13개 세션을 운영할 수 있다. 아젠다 일괄 업로드 기능으로는 세션·발표자 정보를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쉽게 업로드 할 수 있고, 세션 영상 기능으로 세션 또는 발표자를 소개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추가할 수도 있다. 

또한 공동 이벤트 주최자를 최대 20명까지 지정해 팀과 작업을 공유할 수 있고, 세션과 약력에 대한 정보 편집 권한을 발표자에게 부여해 스스로 수정하게 하고 호스트가 승인함으로써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이벤트가 끝난 후에는 세션 관련 정보, 참가자 피드백 등 이벤트 관련 통찰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줌 이벤트 지원 국가 수도 확대되어 이제 브라질, 홍콩, 이탈리아, 네덜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에서도 유료 이벤트가 지원되며, 아프가니스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벨라루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중국, 쿠바, 콩고민주공화국, 조지아, 인도, 이란, 이라크,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몰도바, 미얀마/버마, 북한, 러시아, 남수단, 수단, 시리아, 타지키스탄, 터키, 투르크메니스탄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무료 이벤트가 지원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