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사기 진작을 위해 제주도에 마련한 ‘제주 힐링 오피스’를 공개했다.

제주 힐링 오피스는 빽빽한 빌딩숲을 떠나 제주도의 탁 트인 자연이 맞이하는 새로운 공간에서 직원들의 번아웃을 방지하고, 자유롭고 유연한 문화를 통해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창립 당시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염두해 ‘리모트 워크(Remote Work)’를 적용,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업무 효율을 높여온 인덴트코퍼레이션만이 생각할 수 있는 이색 문화인 셈이다.

제주 내 유명 관광지인 협재와 애월 근처에 위치한 힐링 오피스는 2층 독채 건물로 답답함 없는 뷰를 자랑하며, 제주 오피스를 이용하고 싶은 직원들은 사전에 방과 기간을 신청 후 편하게 머물면 된다. 1층은 업무를 할 수 있는 공용 공간, 2층은 직원들이 제주에 머무르며 지낼 수 있는 개인 방과 게스트룸으로 조성됐다. 특히 게스트룸은 가족들과 함께 이용이 가능해 업무가 끝나면 함께 여행과 휴식을 즐길 수도 있다.

그간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리모트 근무뿐만 아니라 무제한 유급휴가 제도를 통한 리프레시 환경 제공, 글로벌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내 비즈니스 영어 회화 수업 운영 등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개인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복지문화를 전개해왔다. 제주 힐링 오피스는 직원들의 자유로운 리모트 근무를 회사에서 적극 지원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정서적 안정을 통해 업무 생산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브이리뷰 서비스 론칭 2년 만에 고객사 수 2100곳을 돌파하며 동영상 리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실구매자의 생생한 쇼핑 후기를 동영상 리뷰로 확보 후 해당 쇼핑몰에 자동 게시하며 기업의 판매 증진을 이끌어내 이커머스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B2C 서비스 ‘브이리뷰어’ 베타 버전 출시, 리뷰어의 리뷰 신뢰도를 측정할 수 있는 특허를 출원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각 분야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준 직원들이 보다 여유로운 공간에서 사고를 전환하며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주도에 힐링 오피스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을 수 있는 복지 문화와 업무 환경을 구축해 독보적인 동영상 리뷰 시장의 리딩 주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