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티젠소프트가 한국관광공사 VisitKorea 웹사이트 개편 사업에 동영상 등록 변환·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VR/AR 동영상 콘텐츠 공급에 대한 전략적 대응이 확산하면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로 한국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티젠소프트는 제작된 VR·일반 동영상을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 환경을 제공했다. 스트리밍 서버 솔루션을 통해 PC, 스마트폰, 스마트 패드에서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하고, 멀티 브라우저 호환성을 지원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 트래픽 관리 기능을 제공해 동시간대 이용자 급증에 대비했다.
이번 구축 사업으로 한국관광공사는 콘텐츠 트렌드 시대에 동영상 콘텐츠로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자유여행의 증가 추세와 더불어 인바운드 여행객의 다양한 관광 정보에 대한 수요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동영상 등록 변환·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은 GS 인증 1등급 획득과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로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통해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한편, 티젠소프트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하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동 추천 알고리즘 개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저작권 관리, 동영상 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