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월드풋볼서밋(WFS)에서 소시오스닷컴 앱이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으로 선정돼 WFS 인더스트리 어워드를 수상했다.

칠리즈 WFS 수상 모습. 맨 왼쪽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
칠리즈 WFS 수상 모습. 맨 왼쪽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

소시오스닷컴은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 칠리즈가 운영하는 앱으로, 앱에서 팬들이 스포츠 팀이나 리그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WFS는 축구 분야에서 명망있는 서밋 중 하나로 손꼽힌다. 매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WFS는 전 세계 스포츠 업계의 주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축구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친 인물과 축구 구단, 선수에게 해당 분야의 상을 수여한다.

소시오스닷컴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팬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축구에서 팬 참여와 팬 수익화를 개선하고 현대화하는 데 기여한 가치를 WFS가 인정한 것이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이나 리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해당 팀과 리그의 팬들이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칠리즈는 이를 위해 파트너 팀의 공식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한 만큼 팬 투표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투표는 칠리즈가 운영하는 플랫폼인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진행된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소시오스닷컴 CEO와 함께 각 분야에서 수상한 사람과 구단으로는 ▲유럽축구연맹(UEFA) 알렉산데르 세페린 회장(최우수 이그제큐티브), ▲아스날 FC(최우수 커머셜 이니셔티브), ▲세비야 FC, 벵갈루루 유나이티드(최우수 국제화 전략) 등이 함께 각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CEO는 WFS의 주요 회의에 참여해 칠리즈가 어떻게 팬들에게 독점적인 프로모션 혜택과 특별한 리워드를 제공하면서 팬들과 팀을 적극적으로 연결하고 영향력을 주고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플랫폼의 주요 파트너 클럽들이 참여하는 토너먼트인 ‘소시오스닷컴 컵’을 가까운 미래에 최초로 개최할 예정이며, 이 토너먼트에서는 팬들이 토너먼트 형식, 골 득점, 기타 많은 사항들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