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테크아이피엠이 기존 메타버스 기술들과 디지털·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메타버스 넥스트를 적용해 기업 경영의 혁신적 디지털 전환을 가능케 하는 메타버스 기업 경영 시스템 개발과 ESG 지속가능 경영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결합하는 새로운 방식의 지속가능성 혁신에 대해 알아보는 특강을 10월 14일 개최한다.

테크아이피엠 이근호 대표
테크아이피엠 이근호 대표

페이스북의 마크 저크버그는 최근 미국 N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회사로의 변환을 선언하고 앞으로 5년 안에 메타버스가 스마트폰과 같이 누구나 사용하는 기술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모든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메타버스 솔루션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빅테크 회사들이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함에 따라 메타버스가 한국만의 관심사가 아니라 한국이 메타버스 글로벌 선도국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다. 특히 디지털 트윈, 확장현실 등 기존 메타버스 기술들과 다른 디지털·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해 현실경제의 시간·공간·자원의 한계성을 뛰어넘어 무한대의 경제가치 창출이 가능한 디지털경제 혁명의 패러다임 전환을 가져올 현실 공간으로 증강된 가상공간과 가상공간으로 증강된 현실 공간의 융합 경제 공간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넥스트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전 특강에서 발표한 메타버스 지속가능 스마트시티 시스템 개발에 이어 디지털 트윈 기반 메타버스의 기술·응용·특허·산업 생태계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 경영의 혁신적 디지털 전환을 가능케 하는 메타버스 기업 경영 시스템 개발과 시스템의 ESG 지속가능경영 응용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특강은 미국·한국의 메타버스·지속가능경영·ESG·디지털 전환·정보통신 기술·사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ESG 디지털 전환 전문가인 테크아이피엠 대표 이근호 박사가 줌 미팅을 활용 영어와 한국어로 10월 14일 오전 8시~11시(영어로 진행되는 특강은 8시부터 9시 30분까지, 한국어로 진행하는 특강은 9시 30분부터 11시까지)에 진행한다. 특강은 무료로 진행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