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이 글로벌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인 로터스(Lotus)의 차세대 전기차 아키텍처에 장착된다.

로터스가 ADI의 wBMS를 채택한 이유는 크게 ▲향상된 설계 유연성 ▲배터리 정비 용이성 ▲차체 경량화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ADI의 wBMS는 기존 케이블을 제거해 차량 배선을 최대 90%, 배터리 팩의 부피를 15%까지 줄일 수 있다. 배터리 수명 동안 주행 거리와 잔존 용량(SOC) 측정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설계 유연성과 제조 가능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배터리 팩의 조립과 분해를 단순화해 결함이 있는 배터리 셀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거 및 정비할 수 있게 해준다.

ADI의 wBMS는 배터리 모듈이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도로용 차량과 트랙 경주용 차량 모두에 대해 더욱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셀 컨트롤러는 배터리 모듈과 함께 평생 서비스 가능한 하나의 장치로, 서비스 모델을 단순화한다.

리처드 라이블리(Richard Lively) 로터스 자동차 추진 및 섀시 엔지니어링 담당 디렉터는 “ADI의 wBMS는 로터스가 성능에 최적화된 경량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핸들링의 고성능 자동차를 제공한다는 로터스 브랜드 특성과도 일치한다”고 말했다.

한편 ADI는 지난 8월 27일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인수 완료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