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딥브레인AI는 KBS 1TV 역사 다큐멘터리 제작에 AI 영상 합성 기술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딥브레인AI의 AI 영상 합성 기술로 재구현된 독립운동가 김태규의 합성 전후 모습
딥브레인AI의 AI 영상 합성 기술로 재구현된 독립운동가 김태규의 합성 전후 모습

이번에 딥브레인AI가 기술 지원한 KBS 1TV 다큐멘터리는 8.15 광복절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옥바라지, 그녀들의 독립운동’으로,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가의 업적에 가려진 그들의 부인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당대 여성들의 독립 운동을 재조명했다.

딥브레인AI는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영상·음성 합성 기술을 보유한 AI 전문 기업으로, 이번 기회로 국내 대표 공영 방송에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리딩 업체로서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딥브레인AI는 사진으로만 남겨진 독립운동가의 모습에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과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퍼펫 마스터’(Puppet Master) 기술을 지원했다. 다큐멘터리에서는 독립운동가 김태규의 증손녀가 서대문 형무소에 사진으로 남아있는 증조부를 찾아가게 되는데, 이 때 사진 속 김태규가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얼굴과 표정이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장면에 활용됐다.

퍼펫 마스터 기술은 영상이나 이미지 속 인물의 얼굴과 이목구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표정이나 입모양을 다른 인물로 합성할 수 있다. 이미지에 특정 동영상을 합성하면 인물이 웃거나 눈을 깜박이고, 고개를 돌리는 등의 모습으로 매우 자연스러운 동작은 물론, 얼굴 움직임에 따라 미묘하게 달라지는 표정 변화도 구현할 수 있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딥브레인AI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대표 기술인 AI 영상 합성 기술을 통해 의미 있는 다큐멘터리 제작에 기술 지원으로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방송을 비롯한 영화, 의료, 커머스 등 AI 영상 합성 기술의 무궁무진한 활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성공 사례들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