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앤시스코리아는 서울대학교에 설계 단계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을 위해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 1250 카피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8월 25일 오전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앤시스코리아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앤시스코리아 이영우 상무(오른쪽)와 서울대학교 차국헌 공과대학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8월 25일 오전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앤시스코리아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앤시스코리아 이영우 상무(오른쪽)와 서울대학교 차국헌 공과대학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를 기념하는 기증식은 25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앤시스코리아 이영우 상무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등이 참석했다.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물리, 신소재, 전기, 전자, 기계 등 다양한 공학계열 학과에서 수업과 연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많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해 쓰이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학습 리소스를 제공해,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현재의 경향에 발맞춰 학생들이 어렵고 복잡한 개념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증을 통해 서울대학교의 교수진 역시 학습 리소스를 통해 교육과정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대학 내 연구원들 역시 공학은 물론, 첨단 의료 혁신부터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앤시스의 시뮬레이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은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앤시스코리아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해주어 무척 기쁘다”며 “앤시스의 소프트웨어는 국내 뿐 아니라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연구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솔루션이니 만큼 그 기대 효과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앤시스코리아에서 채널·아카데믹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영우 상무는 “앤시스코리아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선도기업으로서 국내 이공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서울대를 비롯해 여러 대학과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앤시스코리아의 소프트웨어 기증이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