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판교 AI Camp’ 대회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경진 대회는 판교 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 기업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정보를 교류하고, 판교 내 AI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게 목적이다. 참여 신청은 8월 25일 수요일까지 할 수 있다.

경진 대회는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구성팀 팀장이 판교 재직자여야 한다. 2~5인으로 구성된 팀별로 신청해야 하며, 개별 신청자는 매칭을 통해 팀에 속하게 된다.

경진 대회에는 판교 지역 재직자, 일반 재직자, 대학생·대학원(생)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진 대회는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이미지, 자연어 분야 중심으로 진행된다. AI Camp 교육은 8월 28일(1일간), 경진 대회는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1~3위 팀에는 50만 원씩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AI Camp에 이어 오는 10월 판교 AI Challenge를 개최한다.

해당 대회는 AI 역량 평가에 기반한 정량 평가·결과를 발표하는 정성 평가로 진행되며, 우승팀에는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4차산업본부 정광용 본부장은 “기술력이 우수한 AI 기업이 모인 판교 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열리는 AI Camp와 AI Challenge 경진 대회를 통해 판교·국내외 많은 참여자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 지역 AI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