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입출력) 성능이 크게 개선되면서 전체적으로 업무 효율성 4배 이상 개선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분야 기업인 퀀텀은 kbc광주방송에 영상 제작 및 편집 작업 시에 빠른 작업 속도 및 안정성 그리고 작업자 간의 협업을 원활하게 지원해주는 퀀텀의 파일 공유 어플라이언스 ‘StorNext M440’을 공급했다고 11월16일 밝혔다.

kbc광주방송은 스토어넥스트를 활용하해 OSX, 윈도우, 리눅스 등의 다양한 운영 체제 기반의 다양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 리치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사내 영상 제작자들이 동시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또 다중 호스트에 저장된 파일들을 쉽게 확인해 활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또 서버와 스토리지들을 함께 관리하는 공유 풀을 생성해 콘텐츠를 처리 및 전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 퀄텀 'StorNext M440'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M440 어플라이언스는 영상 편집 및 제작 환경에 최적화시켜 스토리지 시스템과 관리 솔루션이 함께 제공됨으로써 일주일 만에 시스템 전체를 안전하게 교체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방송 영상 제작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 안정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으며 시스템 오류 발생시에도 신속하게 원스톱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방송 제작 시스템 오류 사라져, 스토리지 용량 증가로 제작 환경 개선과 업무 효율성 증대

kbc광주방송 기술국 박창빈 차장은 “스토어넥스트 M440을 도입한 이후 기존 Xsan 기반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발생하던 다양한 오류들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있다”며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M440은 고성능과 안정성, 높은 확장성을 제공함은 물론, 대용량 데이터를 필요 시에 바로 확인해 사용 가능하고, 관리 또한 용이한 최적의 솔루션이다”라고 만족을 표했다.

특히 KBC광주방송은 기존 20TB(싱글) 용량의 영상 편집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108TB(이중화)로 영상 편집 스토리지 시스템을 교체해 시스템 용량 과부화 및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었다. 또 IO(입출력) 성능이 크게 개선되면서 전체적으로 업무 효율성이 4배 이상 개선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