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음성 기반 커리어 대화 연결 플랫폼 커피챗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TIPS)는 세계 시장을 선도할 우수 기술과 아이템을 보유하고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2년간 최대 7억 원을 지원하고 투자하는 대표적인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커피챗은 양질의 커리어 대화를 위한 다목적 데이터 기반의 파트너 추천 시스템과 해당 추천 시스템에 탑재되는 AI 기술 개발(R&D)의 완성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커피챗은 내가 궁금한 곳에 있는 사람과 일대일 익명 기반 자유로운 음성 대화를 제공하는 커리어 대화 연결 플랫폼이다. 

개개인의 커리어에 적합한 파트너와 음성 대화가 가능하도록 회사/직무/업계/학교별 파트너 검색 기능과 실시간 파트너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커피챗 실시간 리뷰, 맞춤 파트너 추천받기 등으로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유학/취업/창업 등으로 커리어를 향상하고자 하는 고객 비율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사용 고객의 국가는 미국, 호주, 유럽 등 전 세계 25개국으로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커피챗은 보다 고도화된 커리어 플랫폼으로서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커리어 라이프 사이클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커리어 고민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AI 기반 맞춤형 파트너 매칭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낸다. 

박상우 커피챗 대표는 “고객마다 각기 다른 커리어 생애 주기에 맞게 최적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정교한 AI 알고리즘 구축과 지속적 모델링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이 커피챗을 통해 커리어와 관련된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커리어 플랫폼으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